다양한 데이터 형태에 대한 알맞은 표현, 편안한 보기
저희 회사는 전세계 국가의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년간 회비를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국가에 고객이 분산되어 있다 보니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고객관리시스템 역시 다국어를 지원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고객관리 번호, 회비 납입 상황, 날짜 표현 방식 등은 여러가지 선택 방식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고객을 관리하는 데에 있어서 정보의 종류와 양이 많다 보니 보다 편리하게 보기 위해서 한 화면에 정보를 표현하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이미지 삽입 / 행 단위 표시 등 한 고객의 정보가 다른 고객 정보와 시각적으로 혼동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선, 화면에 시각적으로 표현될 수 있는 '데이터'의 종류에는 문자로 표현되는 숫자, 날짜와 같이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 뿐만 아니라 이미지 등도 함께 포함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한꺼번에 관리하려면 그러한 방식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여 표현해 주는 기능이 중요합니다.
QCELL은 데이터의 다양한 타입 (문자열, 숫자, 날짜, html, 선택형 콤보 박스, 이미지)을 지원함에 있어 다국어를 기반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 숫자 / 날짜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식의 표현이 가능하도록 포맷터(formatter)를 적용한 후, 데이터의 속성에 따라 정렬을 반영합니다. 아울러 시각적으로 편하실 수 있도록 행간 컬러를 달리하여 특정 셀(데이터)를 클릭했을 때 보다 집중이 될 수 있도록 그리드 스타일을 미려하게 꾸미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고객정보